본문 바로가기
🧀 Wine & Cheese

하이볼 만들기 🥃🍋 (feat. 에반 윌리엄스 버번 위스키 )

by 룽지맘 2022. 7. 31.
반응형



이마트에서 에반 윌리엄스 버번위스키 할인을 하길래 오늘은 하이볼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얼그레이 하이볼이 유행하면서 이마트에서도 세일을 많이 하더라구요.



에반 윌리엄스 버번위스키는 향이 진하고 단 편이라
하이볼을 만들어 먹었을 때 맛있는 술이라고 합니다.



한 병에 30,000원에 구매했어요!



집에 탄산수와 콜라는 있었지만, 진저에일로 만드는 하이볼이 궁금해 같이 구매해봤어요.



코르크 마개가 아니라서 오픈하기 편한 술이었어요.



고급스러운 앞면의 라벨과




나중을 위해 한글라벨도 잘 기록해두었어요.
도수는 약 43%에 해당하는 도수 높은 위스키입니다.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로
하이볼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잔에 적당한 양의 위스키를 따라줍니다.



그리고 에반윌리엄스와 진저에일을
1:4의 비율로 맞춰 따라줍니다.



기호에 따라 레몬즙을 살짝 넣어도 좋고,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마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마트에서 추천하는 하이볼 레시피


가니쉬로 넣을 레몬이 없어서
저는 레몬즙만 넣고, 살짝 저어서 마셔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진저에일의 향이 쎄서
버번위스키의 향이 묻히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위스키 자체가 저에겐 친근한 편이 아니라
하이볼로 만들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두번은 못마시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은 제가 아닌 술 잘마시는 친구가
집들이때 놀러와 맛있다고 다 마셨어요 🤭

하이볼 처음으로 도전해봤는데
저에겐 아직 어려운 위스키였습니다.

그래도 위스키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입문 레시피라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