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복주택

행복주택 셀프 입주청소 필수템 및 준비물 정리🧹

by 룽지맘 2022. 5. 3.
반응형

 

 

행복주택에 입주하기 전, 입주청소를 해야합니다. 

특히 다산지금 A5 행복주택은 신축이라 꼭 필요한 절차였는데요,

 

처음에는 업체에 맡길까 고민했었는데,

집 평수가 작아 (모두가 말렸던😅) 셀프 입주청소를 해보기로 했어요.  

 

입주청소는 평당 2만원 정도로, 평수에 따라 약 20만원에서 30만원정도 든다고 해요.

 

제가 청소를 위해 연차쓴 것, 청소도구, 저와 도와준 친구의 일당까지 고려한다면,

그냥 돈내고 입주청소 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었을 것 같았지만,

저는 첫 독립인만큼 두 눈으로 꼼꼼하게 확인해보면서 하고 싶었습니다. 

 

 

 

셀프입주청소를 고려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것은 바로 준비물이었어요.

 

미리 유투브에서 셀프입주청소 영상과 준비물을 살펴보았고, 입주청소 하기 전날 다이소를 갔습니다.

직접 입주청소를 해보니 그 중에서 꼭 필요했던 물건은,

 

✅ 물티슈 (최대한 많이)

✅ 밀대

✅ 방진마스크 & 마스크

✅ 고무장갑 or 실리콘장갑

✅ 물걸레 청소포

✅ 피톤치드 or 편백탈취제

✅ 유선청소기

✅ 2단 사다리

 

였습니다.

 

 

전 키도 작은데 창틀도 직접 다 닦아야하고, 주방 선반들도 다 닦아 야하다보니, 이 광폭사다리도 꽤 유용하게 썼습니다.

쿠팡에서 3만원 선에서 살 수 있는데, 저는 운좋게 공장에서 빌릴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진짜로 꼭 꼭 필요한 유선 청소기입니다.

 

저는 집에 유선청소기가 없어서 당근마켓에서 3,000원에 구해왔어요!

커피보다 저렴했던 청소기덕분에 더 깨끗하게 입주청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신축이라서 구석구석 공사 먼지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에요. 

 

그럼 다음 편에는 이 셀프입주청소 준비물들을 가지고  어떤 순서로 입주청소를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

 



도움이 되는 리뷰였다면,
구독 ❤️ 좋아요 ❤️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