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복주택

[다산지금A5 경기 행복주택 36형] 사용검사 확인증 및 약정서 작성

by 룽지맘 2022. 4. 27.
반응형

 

 

행복주택 신축 입주 전에 꼭 필요한 서류,

사용검사 확인증이다.

 

은행에 알아보러 다닐 때에도,

이 서류가 있어야 접수가 된다고 한 곳이 대부분이었다. 

 

다행히 한 곳, 우리은행에서만

사용검사 확인증없이 접수를 해주었다.

(우리은행 최고 👏🏽👏🏽)

 

입주 시작일이 4월 11일부터였는데, 

4월 8일에 사용검사 확인증이 홈페이지에 올라왔다.

 

다들 일처리 너무 느리다고 화났음 😩😩

 

출처: GH주택청약센터 홈페이지

 

사용확인증 올라오자마자 은행에 팩스로 바로 보냈다.

그리고 잘 받았다고 은행에서도 전화를 받았다.

 


입주예정일(4월 29일)이 2주정도 남았을 때,

은행에서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 건지 궁금하던 찰나에

4월 19일에 우리은행에서 전화가 왔다.

 

"약정서 쓰러 은행에 한번 방문해야한다" 고 했다.

약정서 쓸 때 준비물은 신분증, 핸드폰. 

 

그래서 4월 20일에 은행 방문해서 약정서작성까지 완료!

서류 작성하는게 많다고 했는데, 약 3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이제 진짜 입주일까지 기다리기만하면 된다.

 

순식간에 다가온 행복주택 입주일.

독립은 처음이라 아직도 실감 안나는 중..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