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e & Cheese

[프랑스 레드와인] 샹벨 리저브(Chambelle Reserve)

by 룽지맘 2022. 1. 18.
반응형


프랑스 레드와인
샹벨 리저브(Chambelle Reserve)


친한 오빠가 회사에서 선물받았다며 이 와인을 가지고 와서, 운 좋게 먹어보게 된 10만원대 레드와인.
샹벨리저브샹벨 그랑 리저브가 같이 들어있는 선물세트였다.

가격대가 있는 만큼 그 동안 시음해왔던 와인들이랑 어떤 차이가 있을지 너무 궁금했다.

가격 약 10만원 대.


🍷 와이너리: 엘지아이 와인 (LGI Wines)
🍷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50%, 메를로(Merlot) 50%
🍷 음용온도: 15 ~ 17 ℃

🍇 까베르네 소비뇽 특징
ㅇ 원산지: 보르도
ㅇ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재배되고 있는 품종
ㅇ 검푸른 색을 띄고 두꺼운 껍질을 지님
ㅇ 높은 탄닌과 풀바디 와인이 만들어짐
ㅇ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떫은 맛이 날 수 있음

🍇 메를로 특징
ㅇ 부드럽고 과일향이 풍부
ㅇ 까베르네 소비뇽보다 탄닌이 적어 부드럽고 단 편

반응형

개인 시음 노트

당도는 거의 없었지만, 부드러운 탄닌감과 꽤 높은 산미를 가지고 있는 와인이었다.

오픈 했을 때 과일향은 풍부했는데, 너무 기대를 한 탓일까.
막상 입안에 넣었을 때는 깊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나는 시음할 때, 까망베르 치즈랑 페어링했는데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10만원 짜리 와인이라길래 너무 궁금했었는데,
선물용으로는 좋지만 개인적으로 재구매해서 마시진 않을 것이다.

재구매 의사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