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e & Cheese

모스카토 3대장, 파올로 사라꼬 모스카토 (Paolo Saracco, Moscato d'Asti)

by 룽지맘 2022. 1. 13.
반응형

모스카토 3대장

파올로 사라꼬 모스카토 (Paolo Saracco, Moscato d'Asti)


 

재난지원금으로 추천받아서 구매한 모스카토.

모스카토에도 3대장이 있다고 하는데, 그 중에 하나인 사라꼬 모스카토를 구매했다. 

재고가 보이면 구매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모스카토라고 한다.

 

가격 약 3만원대.

 

 

재난지원금으로 구매한 모스카토 1종, 레드와인 2종.

 

 

🍷 와이너리: 파올로 사라꼬 (Paolo Saracco)
🍷 품종: 모스카토(Moscato) 100%

🍷 등급: Moscato d'Asti DOCG(DOP)
🍷 음용온도: 6~8℃

 

🍇모스카토 특징
ㅇ 아로마가 강한 화이트 품종
ㅇ 달고 순하며 향이 매우 강한 특징
ㅇ 이탈리아 포도주 중 하나인 Asti Spumante (스파클링 와인)의 기본 품종

 

🍾 모스카토 다스티

향긋한 와인이라고 해서 사계절 중 '봄'에 비유하기도 하는 와인이다. 

모스카토 다스티(Moscato d’Asti)는 아스티 지역의 모스카토란 뜻으로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의 DOCG 등급에 속한다.

 

반응형

 

 

개인 시음 노트

 

마셔봤던 모스카토 다스티 중에 가장 맛있었고, 같이 마신 크루들도 전원 동의할 정도의 맛이었다.

그저 달기만 한 모스카토가 아니었다. 마시자마자 입한에 향긋한 과일향이 엄청 풍부하게 느껴지는 와인이었다. 

 

사라꼬 모스카토 다스티의 향과 달달함은

페어링 음식 없이 와인 자체로 디저트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스카토치고는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충분히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와인이었다. 

 

재구매 의사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