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e & Cheese

오늘 와인 한잔 호주와인, 마스터피스 쉬라즈 (Master Peace Shiraz)

by 룽지맘 2022. 5. 6.
반응형

 

오늘 와인 한잔 

호주와인

마스터피스 쉬라즈 🍷

(Master Peace Shiraz)


 

오늘 와인 한잔에서

"오늘부터 1일"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마스터피스 쉬라즈를 시음해보았습니다.

 

호주 쉬라즈라고 하길래,

무난하겠지~하며 고민없이 선택했어요. 

 

마시는 와인들을 하나, 둘 기록하다보니,

이젠 품종과 지역으로 대충 맛을 상상할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잔에 따랐을 때, 약간은 어두운 붉은 색이었지만 와인 자체는 맑은(?) 느낌이었어요.

향은 블랙체리향이 많이 났습니다. 

 

 

🍷 와이너리: 

앤드류 피스 (Andrew Peace)

 

🍷 품종: 

시라/쉬라즈 (Syrah/Shiraz) 100%

 

🍷 알코올 도수: 

14℃

 

🍇 쉬라즈
ㅇ 단맛이 강하고 과즙량이 많음
ㅇ 탄닌 성분이 많아 숙성하는데 오래걸림
ㅇ 색이 진하고 향이 은은함
ㅇ 숙성된 시라 와인은 사냥 고기와 비슷한 풍미를 지님
ㅇ 그릴에 구운 사냥 고기 혹은 양고기와 잘 어울림

 

 

개인 시음 노트

 

와인을 오픈하자마자 마셨는데 떫지 않은 와인이었습니다. 

산미가 조금 있긴 했지만, 과실향이 풍부해서 좋았습니다.

체리향? 포도향? 이 많이 났고, 부드러운 탄닌감이 느껴졌어요.

 

사실  2차로 가서 마신 와인이라 바디감은 잘 기억이 안나네요 😅

 

한마디로 완! 전! 무난한 쉬라즈 와인?

와인을 잘 모르는데, 무난한 레드와인을 먹고싶다면

선택해도 좋을 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와인 한잔에서 

바틀로 마셔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뭘 마실지 고민이 된다면,

오늘부터 1일 (마스터피스 쉬라즈)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