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e & Cheese

[스페인 내추럴 레드와인] 루바이야트(Rubaiyat) 2017

by 룽지맘 2021. 12. 25.
반응형


스페인 내추럴 레드와인
루바이야트(Rubaiyat) 2017



오늘의 와인 테이스팅 노트.

성수 마인어스(Mineus) 와인바에서 마셨던 내추럴 와인 중에 특이하고 맛있었던 와인.
소믈리에의 설명을 듣고 네이버에 검색해도 안 나왔던 와인이었다.


루바이야트는 잔에 따랐을 때, 검붉은 색이었다.
이 와인은 따를 때부터 오크향이 굉장히 많이 나는 와인이었다.

반응형


루바이야트는 천현 효모의 자발적인 발효를 통해 생산되는 내추럴 와인이다.
별도의 첨가물 없이 오크통에서 18개월 동안 숙성시킨다.

🍷와이너리: Barranco Oscuro
🍷품종: 쉬라(Syrah)
🍷알콜도수: 14.5%
🍷권장 음용온도: 14 - 16℃

 


마시기 전에 나는 향은 스모키한 오크향이었는데,
입 안에 넣었을 때는 체리향도 강하게 났다.
그리고 그 뒤이어 동물의 토끼똥 같은..마구간의 향도 났다.

아마 내추럴 와인이라서 콤콤하고 꼬릿한 향이 복합적으로 나는 듯 했다.
스모키한 오크향 덕분에, 마실 때마다 입 안에 향이 너무 풍부했다.

루바이야트(Rubaiyat) 2017 감자 메뉴와 페어링 하니 아주 맛있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