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복주택

행복주택 36형, 신규입주 첫 달 관리비 공유할게요!

by 룽지맘 2022.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 

경기 행복주택에 2022년 5월에 입주하고, 벌써 6개월이나 흘렀어요!

아주 행복한 독립라이프를 즐기고 있답니다. 

 

그 동안 행복주택 관련 포스팅을 못한 것 같아서, 

오늘은 행복주택 신규입주 후 첫 달 관리비가 얼마나왔는지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행복주택에 입주하기 전, 신규 아파트 입주했다가 관리비 폭탄맞았다 는 뉴스를 본 적이 있었어요.

신규로 지어진 아파트에 입주할 때, 먼저 입주한 세대들이 전체 관리비를 1/n를 내는데, 그게 너무 많이 나와서 뉴스에 나왔던거죠. 

 

이 뉴스를 본 후 처음 입주할 때, 관리비가 얼마나 나올지 엄~청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 행복주택은 뉴스에서 봤던 것처럼 엄청나지 않았습니다.

 

 

 

* 공유하는 관리비 기준은 "다산지금A5 경기 행복주택 36형, 투룸"입니다. 

 

 

 

저는 4월 28일 목요일에 입주청소를 하고, 4월 29일 금요일에 입주를 했습니다. 

4월 29일, 4월 30일, 총 이틀을 지내고 4월분 관리비는 7,500원 을 냈어요. 

 

 

 

일반관리비 ₩1,800

청소비 ₩730

경비비 ₩580

수선유지비 ₩50 

등등

 

4월은 이틀밖에 안되서 그런지 관리비가 그렇게 높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실 거주 한 달이 지난 5월은 관리비가 얼마가 나왔을까요?

 

반응형

 

다산지금A5 행복주택 36형 관리비94,830원이 나왔습니다. 

공동관리비가 입주한 세대들로 1/n되어 들어간다고 하는데, 생각보다는 그렇게 높은 관리비는 아니었어요. 

그리고 지금도 행복주택에서 생활한지 6개월이 넘어가는데, 관리비는 계속 9만원대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다산지금A5 경기 행복주택은 신규입주 관리비가 그렇게 높지 않는 것 같아요. 

다른 행복주택 신규입주자들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다음은 6개월 관리비를 비교해서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리뷰였다면,
구독 ❤️ 좋아요 ❤️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