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 중고차 팔기. 케이카 & 헤이딜러 셀프판매 견적비교 및 이용 후기

by 룽지맘 2023.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룽지맘입니다 🤗 오늘은 드디어 제가 타던 자동차를 보내주고 오는 날이었는데요.

케이카와 헤이딜러 이용 후기 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결론

헤이딜러 셀프판매와 케이카에서 저는 케이카와 판매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헤이딜러와 케이카 견적은 약 200만원 정도 차이가 났어요. 헤이딜러가 200만원 더 높았습니다. 

 

하지만, 헤이딜러에서 나온 딜러가 이유없이 300만원을 감가했고, 그 감가때문에 케이카보다 견적이 100만원 차이로 아래로 내려갔어요. 

 

⬇︎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차근차근 공유할게요! ⬇︎

 

 

 


     차 팔기 전 해야할 일.

저는 차량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세차를 했습니다.

 

전문 평가사한테 맡기는게 아니라 세세한 것을 공지하지 않으면 감가가 많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기스사진 많이 찍었어요. 휠 긁힌 것두 미리 찍어두었구요.

 

평가사들나 딜러나 차량을 확인하러 오기 때문에 내부도 미리 정리해두시는게 좋아요.

 


     1) 헤이딜러

 

사진과 정보들을 토대로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첫 견적 이후로, 48시간 동안 경매가 진행되었어요.

 

 

 

제일 높은 금액과 그 다음 금액의 차이가 꽤 나는 편이였습니다. 

 

 

 

딜러의 연락처를 받고, 방문예약을 잡기까지 약 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그냥 기다리기가 뭐해서 헤이딜러 담당딜러가 오기 전에 케이카에도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어요. 

 

 

 

헤이딜러 담당딜러에게서 커피쿠폰도 받았습니다. 

 

헤이딜러가 3일 뒤 방문해서 차량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살 것처럼 서류도 미리 준비해두라고 했구요.

 

딜러분이 차량을 스캔하시더니,

갑자기 엔진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하셨어요.

계기판에도 뜨지 않은 엔진 문제.

 

피스톤(?) 분사가 일정치 않은 것 같다(?) 라고 설명하셨는데,

가끔 고장이 아닌데도 고장코드가 뜨는 경우도 있다고 하시면서, 그 자리에서 300만원을 감가하셨어요.

저는 이미 케이카에서 대충 견적을 받아둔터라 그냥 듣고만 있었습니다. 

 

~인 것 같다. ~ 한 것 같다.

 

라는 딜러의 말이 참 신뢰가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헤이딜러에는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2) 케이카 

헤이딜러 방문일을 기다리면서, 케이카에도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케이카도 어플로 먼저 신청을 했고, 바로 담당자가 배정되었어요.

운 좋게 딜러분과 시간이 맞아 당일에 바로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배정되고 시간과 위치가 잘 맞아서 바로 차를 보러 오셨습니다. 

 

케이카 딜러분은 사고차량인지 누수가 있는지 이런 부분들을 중점으로 보시더라구요. 

큰 기스들만 확인하셨고, 차를 관리 잘 하셨다면서 30만원 정도만 감가를 하셨습니다. 

 

자동차를 파는 일도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인데,

아끼던 차라 그런지 좀 더 신뢰가 가는 분께 판매를 하고 싶더라구요. 

 

케이카 딜러는 도요타를 타고 다니시는 분이었고, 이미 도요타 차의 가치를 아시는 분이더라구요. 

헤이딜러 취소하고 바로 하고 싶을 정도로 신뢰가는 분이었습니다. 

 

케이카에서 당일 계약하면 1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지만,

헤이딜러 견적을 기다려야해서 아쉽게 전 상품권은 받지 못했습니다. 

 


 

서론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최종적으로 케이카에 제 차를 판매했습니다. 

 

헤이딜러 첫 견적: 1660만원
헤이딜러 감가 : -310만원
헤이딜러 최종 견적: 1350만원

케이카 첫 견적: 1480만원
케이카 감가: -30만원

케이카 최종 견적: 1450만원

 

 

차를 팔 때는 최대한 많은 견적을 비교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딜러마다 차를 판단하는 기준이 달라서, 그 기준이 판매자와 맞아야 좋은 거래가 되는 것 같습니다.

 

헤이딜러와 케이카. 로 나뉜다기 보단, 딜러 재량이 큰 부분 같네요.

 


도움이 되는 리뷰였다면,
구독 ❤️ 좋아요 ❤️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