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돈내산 리뷰

행복주택 36형, 나비주름 쉬폰 커튼 고르기 및 사이즈 TIP!

by 룽지맘 2022. 6. 13.
반응형



이제 모든 가구와 가전은 다 구비를 해두고, 마지막 관문 커튼이 남았습니다.

돈만 있으면 손쉽게 업체불러서 설치 할 수도 있었지만, 저는 돈이 없는 자취러니까요.. 🥲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간다는게 사실이었어요...)

이번에 독립을 준비하면서, 거의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았는데요, 부모님이랑 같이 살 때는 몰랐는데, 커튼이 진짜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커튼만큼은 집들이 선물 겸 해서 부모님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커튼 고르기

원하는 커튼 종류 고르는데만 한 달 넘게 걸렸어요.
근데 결국은 불편해서 이번에야 말로 결정을 했는데요.

바로 유명한 데코뷰의 비침없는 밀크쉬폰 으로 선택했습니다.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비침없는 밀크 쉬폰 커튼

교환 및 환불 - 주문제작, 맞춤 제작 상품의 사이즈 변경 및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1일 이내에 가능하며, 2일차부터는 불가합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오니 신중한 구

decoview.co.kr

제가 이 커튼을 선택한 이유는요,

인테리어 센스가 없어서 기본 흰색을 하고 싶다.
너무 두꺼운 암막커튼이 아니다. (은은한 채광)
나비주름과 품질이 고급지다.
할인쿠폰 사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의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커튼은 나비주름으로 선택 했어요.
마지막까지도 고민했는데, 일반 평식과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았고 친구들이 나비주름이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조언해주었거든요!

그리고 오늘의 집에 있는 리뷰를 대부분 참고했어요 😉

반응형

🪟 커튼 사이즈 결정하기

원하는 커튼을 선택을 하긴 했는데, 다산 지금 A5 행복주택 36형에는 기성품 사이즈가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저렴한 기성품을 포기하고 맞춤 주문을 해야했습니다.

다행인 건, 사이즈에 맞는 커튼 계산기가 데코뷰 홈페이지에 있어서 그걸 최대한 활용했구요,
해피콜로 상담원과 커튼 사이즈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다산 지금 A5 행복주택 36형의 창문사이즈를 먼저 재보아야겠죠?

침실: 186 x 240 cm (창문 가로사이즈 150cm)
거실: 220 x 240 cm (창문 가로사이즈 180cm)

* 가로사이즈는 커튼 박스 기준입니다.

✅ 가로사이즈

가로사이즈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름이 잡혀있어서 별도 배수계산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설치할 곳의 가로사이즈보다 10cm 정도 여유있게 주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 세로사이즈

세로사이즈는 간단합니다. 부자재 높이만 빼주면 되요!
행복주택은 커튼박스에 레일 설치하는 것은 괜찮다고 하길래 저는 레일로 설치하기로 했어요.

출처: 데코뷰 공식홈페이지



그래서 결정적으로 사이즈는 어떻게 계산하냐구요?
저는 데코뷰 홈페이지에 있는 커튼계산기를 이용했습니다.

커튼계산기에 가로 사이즈와 높이를 입력하면, 몇 폭을 주문해야하는지 알아서 계산을 해줍니다.
계산을 해보니 거실과 침실 모두 제작사이즈가 동일하게 나왔어요.
그리고 해피콜로도 최총 컨펌을 받고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 나비주름 3폭
💟 높이 236cm
💟 커튼레일 8자


이렇게 2개 제작해서 하나는 침실에, 하나는 거실에 달았어요.
근데 거실에 3폭은 커튼박스보다 아주 조금 작은것 같더라구요. 그치만 4폭하기엔 너무 크고..
다행히 거실 창문이 작은 편이라 커튼 박스 전체를 채우지 않고 설치를 하니 예쁘게 마무리 되었답니다.


막상 주문하고 나니 가격은 좀 비싼편인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할인까지 받아서 15만원에 커튼 2개를 주문제작했어요!


커튼 맞춤제작은 배송메세지에 꼭! 커튼 높이를 적어주셔야되요.
아니면 기본 230cm로 제작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혹시라도 잘못 계산했을까봐 해피콜 요청과 커튼 높이를 같이 적어주었고,
약 10일 정도 뒤에 맞춤제작된 커튼이 집으로 배송이 왔습니다.


거실에 설치한 모습이구요,
(여름엔 창문형 에어컨때문에 옆으로 밀어서 사용 중이에요)


침실에 커튼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저(여자) 혼자 십자드라이버로 직접 설치한 모습이구요. 거실, 침실 합해서 약 2시간 정도 걸렸어요.
처음이 어렵지 거실에 한번 설치하고 나니, 침실은 30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이번에 커튼 고르면서 엄청 고민 많이 하고, 사이즈가 잘 나올까 배송오기 전까지 걱정도 많이 했는데,
저처럼 커튼 설치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는 행복주택 입주 동지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에 남겨봅니다!

다음 편에 여자 혼자 셀프로 커튼 설치하는 방법! 한번 공유드릴게요.



도움이 되는 리뷰였다면,
구독 ❤️ 좋아요 ❤️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