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임나라에서 프리우스 C 엔진오일 교체하기

by 룽지맘 2022. 6. 11.
반응형

 

컨텐츠를 위해 뭐든 것은 셀프로 하고 싶지만,

자동차의 엔진오일만큼은 공임나라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구리 시청 옆에 있는 공임나라였어요.

 

 

엔진오일은 못해도 10,000km 전에 한번씩 교체해주어야한다고 해요.

제 프리우스C는  5,000km에서 8,000km사이에서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원래라면 도요타 센터에 맡겨야하는데, 엔진오일 교체는 간단한 건데도 센터로 들어가면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부품들을 인터넷에서 구매하고, 공임나라에 맡겨보기로 했습니다. 

 

 

미리 인터넷에서 구매해온 부품들

✅ 하이브리드용 엔진오일

✅ 엔진오일 필터

✅ 엔진 에어필터

 

이렇게 3가지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필터 종류들은 렉서스몰에서 구매했어요!

(네이버에 검색 고고)

 

 

이렇게 3가지 제품들입니다. 

엔진오일 한번 갈 때마다 각각 1개씩이면 됩니다. 

 

 

제가 간 곳은 구리에 있는 공임나라.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자동차 정기점검 주기표가 있어서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엔진오일 교체가 시작되고,

2층에 있는 휴게실에서 약 10분정도 대기했어요.

엔진오일 교체는 정말 정말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내려와보니 마무리가 다 되었네요!

 

5,000원을 추가하고 엔진오일 안에꺼까지 싹 청소하는? 작업을 같이 했는데요,

나중에 남자친구에게 물어보니, 굳이 안해도 되는 작업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서비스로 본넷청소까지 마무리해주셨어요.

 

공임으로 약 3-4만원 사이가 나왔는데, 부품값 다 합쳐도 센터에 비하면 저렴하네요. 

엔진오일은 자주 갈아주는게 차에도 좋다고 하니, 합리적으로 부품만 준비해서 공임나라에서 교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